인피닛블록, ‘디지털금융혁신포럼’ 참가

인피닛블록이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디지털금융혁신포럼에 참가하여 국내외 커스터디 현황과 미래 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금융혁신포럼’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인 리플에서 주최하고 리플의 국내 파트너사인 카탈라이즈 리서치에서 주관한 글로벌 컨퍼런스다. 이번 포럼은 국제송금,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지급결제, 자산관리 등 디지털자산과 제도권 금융의 협력사례를 주제로 열렸다. 리플랩스의 에미 요시카와 전략기획 부사장, 제임스 월리스 리플 부사장, 일본 SBI홀딩스 마사시 오쿠야마를 비롯하여 국내 은행,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다수의 금융권 인사들이 참석했다.

인피닛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및 커스터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디지털자산 업계뿐만 아니라 금융제도권에도 충분히 활용될 수 있도록 힘쓰고 하고 있다. 최근 커스터디 기반 토큰증권 발행, 유통 특허 등록을 완료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제도권 금융 인프라 구축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이사는 “최근 국내 커스터디 최초로 XRP레저 기반 커스터디, 전자지갑 등을 출시하며 기관 중심 생태계 구현에 나섰다. 국내 특수한 규제 환경속에서도 XRP레저만이 가질 수 있는 특장점을 발굴하여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