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클립파트너스, 한양대와 손잡고 혁신 창업기업 육성

엑셀러레이터(AC) 클립파트너스(대표 서성권)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류창완)과 혁신 창업기업 성장지원 및 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3일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혁신 창업기업 성장지원 및 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중심대학 협력기관 업무협약식’을 갖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는 국내 최대 규모 종합 이벤트 테크 플랫폼 온오프믹스 (대표 양준철)와 업무 관리 협업툴 ‘플로우’의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도 함께 한다.

앞으로 클립파트너스는 한양대학교와 함께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구축 및 지원 ▲잠재력 있는 지역 및 청년 창업팀 발굴·육성 ▲투자 연계 ▲예비창업에서 사업화 단계까지 맞춤형 창업지원 ▲특성화 창업보육 ▲멘토링 및 창업상담 ▲창업문화 확산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클립파트너스는 초기 기업의 서비스·제품 사업화를 지원하고 초기 리스크를 줄여주는 엑셀러레이터다. 창업 경험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들과 함께 초기 기업의 폭발적 성장을 위해 자금 지원은 물론 기술적 지원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투자자들에게 유망한 스타트업을 연결해주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클립파트너스 서성권 대표는 “한양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혁신 창업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클립파트너스의 전문성과 한양대학교의 인프라를 결합해 창업 지원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류창완 단장은 “클립파트너스와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하고 창업기업 발굴·육성 및 투자 인프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립파트너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양대학교와 함께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며 초기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