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DRB동일(이하 DRB)과 협업을 원하는 부산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7월 3일부터 24일까지 ‘DRB X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In 부산 2024’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의 지원분야는 ▲산업 현장 안전 ▲ AI, 로보틱스, 헬스케어 관련 자유제안 두 분야이며,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현장 안전 솔루션 기업 및 AI·로봇·헬스케어 등 다양한 스타트업의 협업 제안을 듣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자사의 기술을 DRB와 함께 실증해 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 기회를 지원하며, 1,000만 원 가량의 PoC(Proof of Concept, 기술 도입 전 검증 과정) 지원금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PoC결과에 따라 DRB의 후속 투자 검토 및 산업계・투자사 연계 등 부산창경 인프라를 통한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DRB 류영식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부산의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뜻깊은 마음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DRB가 혁신 기업의 선두주자로서 미래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부산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