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에스엘더블유랩은 지난 21일 한양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장 교육을 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R&D(연구 개발) 및 C&D(개방형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 등이다.
에스엘더블유랩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학습자 맞춤형 역량 분석 서비스와 초개인화 학습 데이터 가공 알고리즘을 개발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현재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한 진로 역량 검사 ‘그래프미’와 후속 연계형 교육 기획 및 운영 프로그램인 ‘단체교육 액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기관의 교육혁신사업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되며 데이터 가공 및 컨설팅도 제공한다.
협약을 통해 에스엘더블유랩은 협력 대학의 인재 육성 시스템 혁신, 구성원의 학업 설계와 진로 고민 해소를 위해 데이터 알고리즘 기술과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 할 계획이며, 한양대학교 학생들의 진로 역량과 의사 결정을 예측 및 분석하여 학생들의 학습 경험과 진로 만족도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에스엘더블유랩 이용석 대표는 “교육 거버넌스의 혁신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장 실질적인 ESG 실천 중 하나일 것”이라 말하고 “대학과 학생의 신뢰 관계 형성과 주체적인 인재 육성의 데이터 기반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