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루 주식회사(대표 전준식)는 ‘OPENMARU Dashboard’의 주요 기능인 ‘다수의 APM서버 각각에서 진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합하여 진행하는 방법’을 특허 등록 완료했다고 밝혔다.
‘다수의 APM서버 각각에서 진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합하여 진행하는 방법’은 OPENMARU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을 이용하는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 고객들이 수백개에 달하는 APM을 이용중이지만 전국 단위의 통합 모니터링이 불가능했던 불편함에서 고민이 시작됐다고 한다.
전국 각지에 있는 수백개의 APM을 통합하여 모니터링 및 관리하기 위해 각 버전 간의 호환성 문제, 데이터 통합의 복잡성 등을 고심하여 오픈마루는 기능 개발을 진행했고 계속적인 테스트 과정을 통해 안정적인 성능이 보장되는 ‘OPENMARU Dashboard’로 탄생하게 됐다.
OPENMARU Dashboard는 3D, Card, H-Map, Map과 같은 4가지 형태중 하나를 선택하여 수백개에 달하는 OPENMARU APM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니터링 시스템의 불편함 중 하나였던 데이터 위주의 대시보드 형태를 사용자들의 편의에 따라 전국 시스템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4가지 형태의 대시보드로 설계하여 가시성을 높였다.
더불어 OPENMARU Dashboard 제품을 통한다면 각각의 APM이 연계되어 있기에 통합 관리까지 가능하다. 연계된 APM으로 별도 로그인 없이 이동, 애플리케이션 성능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오픈마루 전준식 대표이사는 “오픈마루는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관점에서 개발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PENMARU Dashboard는 지난 5월 정식 출시되어 고객사에 높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오픈마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