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창업해 성공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오는 31일까지 ‘2024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고,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아이디어 창업 대회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의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사업화와 아이디어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창업 7년 이내의 기업, 예비 창업자, 대학생 등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 최종 수상팀(총 17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상금 4,300만원이 수여되며 창업 아이템의 가치 증대 및 성장을 위해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 시 가점 부여 혜택, 대출 보증 지원 및 투자 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창업 콘테스트에는 수협중앙회, 한국해운협회, IBK기업은행이 후원에 나선다. 수협중앙회와 한국해운협회는 각각 수협중앙회장상, 한국해운협회장상 등 특별상과 함께 총상금 800만원이 지원하며, IBK기업은행은 예비 창업자들과 초기 기업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발전을 위해 창업기업 사업회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난해 ‘사업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이오션(바이오 사료분야)’은 창업 1년 만에 기업 가치가 17배 성장했으며, 3건의 투자 유치 성공과 함께 생산공장을 준공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아이디어 부문’에서 수상한 4개 팀은 친환경 부표, 폐어구 자동 수거 시스템, 해수 담수화 장치 및 3D 해양 예측 정보 서비스 사업 창업에 성공했다.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7월 31일까지 모집이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아이디어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방식, 파일 형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2024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