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창업동아리 ‘SYNERGY’, 인하대학교 창업동아리 ‘IVC’, 건국대학교 창업동아리 ‘KUVC’가 공동 주최한 ‘제2회 대학 연합 아이디어톤 CONNECT : spacethon’이 건국대학교 스마트팩토리에서 성황리에 지난 6월 28일 개최됐다.
무박 2일간 진행된 아이디어톤은 창업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이 공동의 주제로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네트워킹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지원 및 ‘몬스터 에너지’의 협찬을 받아 진행됐다.
이번 CONNECT 아이디어톤의 주제는 ‘공간’으로, 62명의 대학생 참가자들은 이를 주제로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창출하고 구체화하여 최종적으로 IR 피칭을 진행했다.
행사는 1부(개회사, 키노트 강연, 아이스브레이킹)와 2부(아이데이션, 중간발표, 팀 미팅, 최종 발표 준비, 최종 발표)로 나뉘어 구성됐다.
키노트 강연은 코드박스 대표 서광열과 파트너스 인베스트먼트 팀장 홍선기가 진행했다. 서광열 대표는 주주들을 위한 플랫폼 ‘zuzu’를 창업하여 시리즈 B 단계까지 투자를 받았으며, 스타트업 창업 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를 주제로 강연했다. 홍선기 연사는 비대면 주문 결제 서비스 ‘티오더’를 통해 투자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투자의 주요 요소와 구조에 대해 설명했다.
수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나뉘어, 각 수상 팀과 그들이 제안한 사업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대상: “9팀_어부” – 비싸고, 성과 측정이 어려운 옥외광고에 부담을 느끼는 광고주들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개인 차량 옥외광고 플랫폼’을 제시했다.
▲최우수상: “12팀_부플” – 허위 매물, 전세 사기, 매물 찾기의 번거로움, 정보 비대칭, 계약에 대한 불안함을 겪는 임차인을 위한 ‘부동산 전문 법률 서비스, 매물 찾기 대행 서비스’를 제시했다.
▲우수상: “5팀_HI-FIVE” – 비수도권 소비자의 낮은 F&B 브랜드 접근성과 확장을 희망하는 인기 F&B 브랜드의 홍보 니즈를 활용한 ‘수도권 F&B 브랜드 협업 이동형 점포 제공 서비스’를 제시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