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굿컴퍼니, ‘싱가포르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 데모데이’ 참가

유니크굿컴퍼니는 지난 6월 26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싱가포르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KTSC : Korea Tourism Startup Center) 데모데이’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 트래블테크 기업이 싱가포르 관광업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사업화 방향을 수립하고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국내 관광 스타트업 9곳과 현지 투자사 약 50여 곳이 참여했다.

유니크굿컴퍼니는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피칭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다수 투자사의 눈길을 끌었다. 그중 Tan Phi, Peak XV, Qualgro 등 5개 사와 개별 미팅을 진행해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유니크굿컴퍼니와 투자사와의 미팅은 1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소통 및 후속 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7월 해외 VC 7개 사가 직접 내한해 유니크굿컴퍼니 본사를 방문할 예정으로, 이들 VC들은 ‘리얼월드 성수’, ‘리얼월드 클루’ 등 유니크굿컴퍼니의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유니크굿컴퍼니의 송인혁 대표는 “이번 KTSC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진출하는 새로운 K콘텐츠의 우수성을 전파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