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 ‘구즉주조장’ 방문.. “기업지원방향 모색”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이하 오센터장)은 최근 세종시 농촌융복합(6차)산업 인증사업자인 구즉주조장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세종시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즉주조장은 1958년부터 3대째 가업승계를 이어 56년 동안 운영하는 탁주 생산 경영체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오 센터장은 구즉주조장 대표와 대화를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오 센터장은 “구즉주조장이 세종시의 양조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구즉주조장은 세종시 6차산업 인증사업자이자 백년가게 소공인으로 선정됐다. 구즉주조장은 이러한 인증을 통해 지역 농업의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구즉주조장 관계자는 “이번 오득창 센터장의 방문을 통해 많은 격려와 조언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고품질의 전통주를 생산하고, 세종시를 대표하는 양조장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