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엘리시움, 중기부 ‘포스트팁스’ 최종 선정

근골격계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팀엘리시움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주관하는 포스트팁스(Post-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포스트팁스 프로그램은 중기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를 통해 검증된 팁스 졸업기업 중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최대 5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선정으로 팀엘리시움은 주관기관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으로부터 사업화 자금 외에도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기회 및 스케일업, 글로벌 진출 지원 등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팀엘리시움은 포스트팁스 프로그램으로부터 ‘인공지능(AI) 진단·관리 기술 기반 근골격계 건강관리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며, 근골격계 질환의 진단에서부터 치료, 관리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프로세스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근골격계 올인원(All-in-One) 플랫폼으로 상용화하는 것이 목표다.

팀엘리시움 김원진 대표는 “이번 포스트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팀엘리시움의 근골격계 진단·관리 기술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사업성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그간 프로세스별로 파편화되어 있던 솔루션들을 대체하는 새로운 근골격계 질환 전문 플랫폼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국내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