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커넥트, 중기부 ‘팁스’ 선정

비접촉광용적맥파((Remote PhotoPlethysmoGraphy)측정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인 바이오커넥트는 중소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7 일 밝혔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세계 시장을 선도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바이오커넥트는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바이오커넥트는 사람의 안면부 미세한 혈류변화를 감지해 심박수, 호흡수, 산소포화도, 혈압 등의 생체정보를 획득해내며, 이를 통해 유의미한 지표로 설계하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의 연속성 분석과 군집 분석이 가능하여 질환의 예방 관점에서 관리가 가능하다. 해당 기술은 2023년 JTBC 골프채널에서 방송을 통해 선수의 심박수 측정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극대화하였다. 최근에는 현대건설㈜과 협업하여 입주민을 위한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을 진행 중이다.

㈜바이오커넥트는 이번 TIPS 사업을 토대로 일본과 미국 등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고령자 건강 관리와 공동시설 입주자 건강관리의 일환으로 일본과 미국의 파트너사의 공동 연구와 시범 사업의 수요가 있어 글로벌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한편 ㈜바이오커넥트는 액트너랩의 시드투자를 유치하고, 이를 토대로 헬스케어 기술에 집중하여 TIPS에 선정된 결과를 얻었다.

김연준 ㈜바이오커넥트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 중심의 연구로, 기존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자와 협업은 물론이고, 글로벌 해외 시장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것” 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