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관내기업 제조 B2B 협업 솔루션, 메이크텐’을 운영하는 커넥트팩토리가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이하 소부장협회)와 시흥지역 소부장 기업의 거래 활성화를 위하여 포괄적 상호협력 증진과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이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함을 인식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흥시 소부장 협회는 관내 회원사들 간의 협업 활성화가 어려웠던 문제를 개선하고, 보다 효율적인 업무협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를 해결하고자 고민해오던 소부장 협회 회원사인 에스비에이치이(SBHE) 의 주선으로 마련되었다.
현재 협회 회원사들은 각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 회원사의 세부적인 기업정보 관리 시스템이 없어 회원사 간 동반성장의 기회를 쉽게 찾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흥시 소부장 협회 회원사들 간의 협업이 활성화되고, 협업사 선택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효과적으로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 소부장 협회 회원사들은 커넥트팩토리의 플랫폼 ‘메이크텐’에서 그동안 알기 어려웠던 협업에 필요한 기업 정보를 제공 받아 보다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된다.
커넥트팩토리 메이크텐 사업부 안희영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 소부장 협회 회원사들 간의 협업을 활성화하고, 기업 정보 관리를 강화하여 보다 효율적인 협력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메이크텐’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흥시 소부장 협회의 김진대 회장은 “커넥트팩토리와의 협력을 통해 회원사들 간의 협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회 내 협업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커넥트팩토리와 시흥시 소부장 협회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협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양사는 협회 회원사들 간의 협업을 강화하고, 시흥시 소부장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