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전문기업 스페이스뱅크는 자사의 통합 관제 솔루션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ISO 국제표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를 기준으로 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로 성능과 품질, 보안성에 대해 TTA의 평가와 심사를 거친 제품에만 부여된다.
스페이스뱅크의 통합 관제 솔루션 AIoT Wright GX 1.0 (에이아이오티 라이트 지엑스 1.0) 은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의사결정을 돕는 통합 관제 솔루션이다. 여러 AIoT와 연계가 쉽고, 수집된 데이터를 규격에 맞게 정의한 뒤 산업별 요구사항에 맞는 대시보드를 빠르게 구성하여 실시간 통합 관제를 가능하게 한다.
이원희 스페이스뱅크 대표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에 대해 “스마트 관제 관련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할 수 있는 통합 관제 솔루션 분야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라며, “GS 인증을 계기로 공공 기관 관제 수요에 부응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돌봄 영역,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빌딩, 스마트 오피스, 무인 상점 및 오피스 시설 등 다양한 스마트시티 분야에 관제 솔루션을 공급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