폿츠컴퍼니,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폿츠컴퍼니 주식회사(대표 이시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은 중기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으로,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초기 단계의 기술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폿츠컴퍼니는 이번 선정으로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폿츠컴퍼니는 보유한 특허기술을 활용하여 ‘굴 패각 폐기물을 활용한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를 개발하고 내구성, 항균성, 생분해성, 경제성을 향상시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고기능성 친환경 소재를 상용화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폿츠컴퍼니는 팁스과제를 통해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의 국산화와 기술적 진보를 이루어 낼 계획이다.

이시우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폿츠컴퍼니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업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기술개발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굴 패각을 활용한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는 환경 오염을 줄이고 자원 순환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앞으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폿츠컴퍼니에 초기 투자한 AI엔젤클럽 최성호 회장은 “폿츠컴퍼니는 해당 기술 개발로 폐기물 문제 해결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며, 국내 제조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과 함께 환경 문제를 함께 생각하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며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