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스케치, ‘사라왁 디자인 센터’와 소프트웨어 공급 계약 체결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스케치는 7월 24일 말레이시아 사라왁 디자인 센터(SARADEC)와 소프트웨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키스케치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일본, 베트남에 이어 말레이시아 시장에도 진출한다. 아키스케치는 사라왁 디자인 센터에 아키스케치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아키스케치를 활용 노하우를 전수해줄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AI를 접목한 3D 인테리어 솔루션 활용이 가능한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또한 아키스케치 솔루션을 주축으로 한 말레이시아 현지 인테리어 디자인 커뮤니티도 구축한다. 디자인 커뮤니티는 말레이시아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역량 향상을 위한 콘테스트 등을 진행하고 디자인 포트폴리오 판매와 국내외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 가구 제조사들이 말레이시아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활용해 현지에서 목재를 가공해 가구를 제작하고 수출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아키스케치 이주성 대표는 “말레이시아의 젊고 유능한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는 사라왁 디자인 센터에 아키스케치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디자인 인재 육성과 디자인 커뮤니티 구축에 적극 참여해 이곳을 아키스케치 솔루션을 널리 알리기 위한 해외 거점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