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벤쳐스, KT 스토리위즈와 NDA 체결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 벤처기업 ‘브레인벤쳐스’가 콘텐츠 전문 회사 ‘KT 스토리위즈’와 웹소설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번역 서비스 제공을 위해 NDA(Non Disclosure Agreement, 비밀유지계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레인벤쳐스(대표 김원회)는 경기 성남시 판교 창업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 벤처기업이다. 주요 기술로 웹툰 자동 OCR, 인공지능 다국어 번역 및 인공지능 영상 콘텐츠 자동번역, 인공지능 주관식 채점, 제품 리뷰 인공지능 자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레인벤쳐스와 NDA를 체결한 KT 스토리위즈는 KT의 자회사로, 웹소설·웹툰 제작, 유통 및 웹소설 플랫폼 운영, IP기반의 신규 사업을 기획·추진하는 콘텐츠 전문 회사다.

KT 스토리위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소설 장르의 북미 진출 기회를 얻게 됐다. 브레인벤처스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국어 번역 모델의 데이터를 확장하고, 거대한 인공지능 번역 기술을 가진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브레인벤쳐스의 김원회 대표는 “지난 2월 문맥을 고려해 자연스럽게 번역하는 것뿐만 아니라 웹툰의 식자를 인식하여 본래 디자인을 살려 번역하는 AI 웹툰 번역 서비스 ‘메타포’를 통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 바 있어, 이번 상호간의 협약은 큰 도약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