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는 자사 미디어 자산 관리 플랫폼 룸엑스(Loome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카테노이드의 ‘룸엑스’가 획득한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검증해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룸엑스는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총 9가지 평가 항목에 대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GS인증의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와 B2B(기업간 거래) 시장에서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때 중요한 지표가 된다.
카테노이드는 룸엑스의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공공 및 기업부문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조달청 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 행정 및 공공정보화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 지정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이 주어지며 공공시장 판로 개척에 힘을 더한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최근 공공 부문의 영상 활용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업무 효율성 향상과 기존 시스템과의 원활한 연동을 위해 룸엑스 라인업을 확대하고, 기능 고도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룸엑스의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공공 부문에 최적화된 미디어 관리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