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다(대표 이은승)은 지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GEM(Global Entrepreneurship Meeting)에 참가해 K-Edu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 비영리 단체 SID와의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의 교육 및 혁신 리더들이 모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사회적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은승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K-Edu의 혁신적인 교육 모델과 그 효과를 소개했다. K-Edu는 한국의 선진 교육 시스템과 기술을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 다비다는 K-Edu의 성공 사례와 함께, 다양한 교육 혁신 방안을 공유했다.
SID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추구하는 국제적인 비영리 단체로, 다중 이해 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학습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기업가 정신 교육을 통해 인간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SID는 정책 결정자, 교육자, 연구자, 기업가, 학생, 그리고 지역 사회를 포함한 여러 이해 관계자들을 참여시켜 지속 가능한 사회적 변화를 이루고자 한다.
이은승 대표는 “이번 GEM 행사에 참가해 K-Edu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변화를 이루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SID와의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지역에서 ‘지니클래스’와 ‘지니펜’으로 파일럿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국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교육 혁신과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다비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한편 다비다는 ▲2024 CES 혁신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AES Global Awards ‘Silver’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R&D ‘우수’ 과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TIPS) 선정 ▲기술보증기금 최우수 기업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4.0 선정 ▲대한민국 중소기업 혁신 대상 수상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창업진흥원상 수상 ▲서울투자청 CORE 100 ▲자랑스러운 경기 중소기업인상 수상 ▲하이서울기업 우수기업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우수상 수상 ▲경기도 수출 기업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을 수상 등을 통해 기술력과 해외 시장에 대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