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블, 서울투자청 ‘CORE 100’ 선정

콘텐츠 스타트업 긱블(Geekble)이 서울투자청 주관 해외투자유치 유망기업 ‘CORE 1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박찬후 대표는 “이번 ‘CORE100’ 선정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2024년 하반기에는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교육 분야에서 AI 기반 혁신을 의미하는 ‘AX(AI Transformation)’를 선도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기존의 콘텐츠 경쟁력에 더해, 글로벌 팬덤까지 끌어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긱블은 영어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해외 과학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현지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긱블은 이번 ‘CORE100’ 선정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킹, IR 매칭, 해외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과 AI 기반 교육 혁신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박찬후 대표는 “우리의 핵심 역량인 과학 콘텐츠와 AI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를 통해 의미 있는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특히 글로벌 시장 진출과 AI 기반 교육 혁신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비용 효율화를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재무적 성과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