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 코스닥 시장 상장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 뱅크웨어글로벌이 1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2010년 설립된 뱅크웨어글로벌은 14년간 축적한 코어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코어뱅킹 패키지를 개발해, 아시아 7개국 내 △금융공공기관 △상업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사 △핀테크사 등 10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창업 이래 매출은 연평균 38% 증가했으며, 연간 반복 매출(ARR)은 30%를 초과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중국 알리바바(앤트그룹)로부터 일찌감치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5년 8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외에도 네이버 클라우드 등 전략 투자자와 국내 선도 기관투자자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2021년 영국 시장조사업체 IBS인텔리전스 선정 글로벌 리테일 코어뱅킹 판매 4위를 기록했고,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월드클래스300 기업에 선정됐다.

회사는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등 신기술에 투자하며 신사업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자체 개발한 ‘증권형 토큰의 수익 배분 시스템 및 방법’을 특허 등록했다. 이 특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수익형 토큰 증권의 소유자에게 정밀하고 공정하게 수익을 배분하기 위해 개발된 소유 기간 증명 알고리즘으로 토큰증권발행(STO) 소프트웨어에 적용할 수 있다.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이사는 “뱅크웨어글로벌 제품의 남다른 유연성과 범용성을 바탕으로, 상장 이후에도 활발한 해외 시장 확장 및 신사업 전개를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