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 6회 컴퍼스 포럼’ 개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3일 오후 4시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제 6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개최한다.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은 충남 엔젤 및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충남 공공·민간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후테크 국내외 투자 동향 및 산업 동향’에 대한 강연, 충남 스타트업 4개 팀의 IR 피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지자체, 기업, 투자자, 창업지원기관 등의 담당자를 초청하여 마련된 네트워킹 자리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 및 투자 연계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IR 피칭 참여기업은 ▲휴닉(팽이버섯을 활용한 식물성 치킨) ▲포네이처스(미세조류 활용 탄소저감 솔루션) ▲(주)씨에스엠(친환경 건설소재 개발) ▲그로윗(수질개선을 위한 수상제어가 가능한 자율주행 분수) 등 총 4개 충남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 6회 컴퍼스 포럼 주제가 기후테크, ESG인만큼 국내외 기후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산업동향 및 투자 동향에 대한 강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후 캐주얼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 유치를 위한 후속 미팅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

충남 컴퍼스 포럼 하반기 협력 운영사인 JB벤처스는 “이번 하반기 컴퍼스 포럼에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컴퍼스 포럼을 통해 인사이트는 물론 투자 기회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충남 컴퍼스 포럼을 통해 참여자들이 많은 인사이트를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