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역량 관리를 위한 HR SaaS 분야 전문 기업 코드프레소(대표 이동훈)가 지난 7월 25일 베트남 호치민 소재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개최된 ‘K-TECH JOB FAIR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K-TECH JOB FAIR 2024’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OITI가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로, 한국 중소벤처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베트남 현직 개발자 및 대학 졸업(예정)자를 위한 채용 박람회이다. 올해는 베트남 개발자 채용을 희망하는 20개 한국 중소벤처기업과 베트남 현지에 진출 10개의 한국 중소벤처기업, 베트남 구직자 500여명 등이 참가했다.
베트남 현지의 전략적 사업 파트너 Tech Valley(대표 김도연)와 공동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코드프레소는 실무 역량이 검증된 개발자 채용을 희망하는 한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후보자의 실무 역량을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어 베트남 구직자들 대상으로는 글로벌 채용 플랫폼을 통한 국내외 기업 채용 연계 서비스를 소개하여 구인 기업 및 구직자 모두로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코드프레소는 박람회 종료 후, 현지에 진출한 다양한 한국 기업 고위 관계자들 간의 미팅을 통해 베트남 현지의 양질의 IT 인력 수급과 검증된 개발자 채용에 대한 긍정적인 논의를 갖기도 했다. 오는 9월 초, 호치민 소재 똔득탕 대학교와 IT 역량 평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인 코드프레소는 향후 우수한 IT 인재 발굴을 위한 다수의 기업 연계 해커톤도 진행하며, 현지 진출 기업에 실무 역량이 검증된 IT 인재를 적시에 연계할 계획이다.
코드프레소 장석민 사업총괄 이사는 “최근 베트남에서는 현지 기업과 외국계 기업 모두 실무 역량이 검증된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이를 충족시킬 적절한 솔루션이 부족한 상황이다”며 “이번 ‘K-TECH JOB FAIR 2024’를 통해 기업들에게는 실무 능력이 입증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에게는 국내외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돕는 등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베트남 시장에 더욱 집중하고, 적극적인 공략을 통해 현지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삼을 것이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