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마무리

교육 IT 기업 천재교육이 지난 10일까지 개최된 ‘제15회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쳤다고 밝혔다.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는 15개국에서 온 207개의 교육기관, 기업, 단체가 참여했으며, 교육 솔루션과 서비스와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천재교육은 이번 박람회에서 인공지능(AI)을 포함한 에듀테크 교육 플랫폼과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고도화된 교육용 AI 기술력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 관람객이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학생별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는 천재교과서 T셀파의 공교육 특화 AI 평가·분석 서비스 ‘지니아튜터’와 함께 온·오프라인 수업 소통도구 ‘클래스핑퐁’ 등 학교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천재교육의 에듀테크 기술력은 디지털 대전환으로 급변하는 교실 환경 속 학생과 교사 간 원활한 소통을 돕고 개별 맞춤 학습 지도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천재교육은 AI 첨삭서비스, STT(Speech-to-Text) 말하기 평가 기술, OCR 시험지 문제지 인식 기술 등 천재교육 AI 센터가 개발한 독보적인 기술을 직접 시연해 생소하고 낯선 에듀테크 기술이 학습 콘텐츠에 어떻게 적용됐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천재교육이 준비한 ‘생성형 AI시대의 교육과 교육용 AI기술의 실체’ 주제 특별 초청 강연회에도 많은 교원과 교육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네이버 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및 네이버 Future AI의 하정우 센터장과 천재 그룹 AI 센터의 조한삼 센터장이 연사로 참여해 생성형 AI의 최신 기술 동향과 생성 AI시대 교육 분야 대응 전략을 심도 있게 전달했다.

이 밖에도 천재교육은 전시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풍성한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박람회 기간동안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인기 캐릭터 ‘듬이’가 새겨진 특별 경품을 증정하고, 낯선 AI 기술을 알기 쉽게 정리한 ‘DIY 기술 다이어리’를 전시 부스 단독 경품으로 제공해 학부모와 교사들로 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천재교육의 조희석 디지털사업본부 이사는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천재교육의 독자적인 AI 에듀테크 기술력과 학습 콘텐츠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평에 감사드린다”며 “박람회에서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미래 교육에 특화된 IT 기업으로서의 기술력과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