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기공의뢰서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 보철물 공급망 최적화 DX 통합 솔루션을 개발 중인 큐클릭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큐클릭은 팁스 운영사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민간에서 발굴하고 정부와 협력하여 육성하는 제도이다. 민간 투자사가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자금을 지원하는 형태로, 민간의 초기 투자에 이어 정부가 후속 지원을 제공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자금과 2억 원의 창업 사업화 및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큐클릭은 현재 국내 치과기공소 91% 이상이 종이의뢰서로 업무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OCR AI와 생성형 AI를 통한 치과기공의뢰서 자동데이터 관리 솔루션 ‘덴티큐브’를 서비스 하고있다.
큐클릭 김희연 대표는 ” 이번 팁스 선정은 큐클릭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를 계기로 기공소 비용 관리를 최적화하여 보다 빠르게 덴탈업계 DX솔루션을 통한 공급망 최적화를 해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