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사 비교 플랫폼 ‘보인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파인더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민간에서 발굴하고 정부와 협력해 육성하는 제도다. 민간 투자사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자금을 지원하는 형태로, 민간의 초기 투자에 이어 정부가 후속 지원을 제공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 연구개발자금과 2억원 창업 사업화 및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파인더스는 보험 유통구조의 특성상,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소비자가 반드시 만날 수밖에 없는 ‘보험 설계사’를 비교할 수 있는 설계사 비교 플랫폼 ‘보인다’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험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인더스 윤상일 대표는 “30대 초반 보험 회사 영업 담당 임원이라는 자리에 올랐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불편한 점이 많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을 결심했다”라며 “보인다로 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관점을 바꾸고 나아가 디지털 전환을 통해 보험의 유통 구조와 방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