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트래블, ‘팁스’ R&D 선정

1:1 맞춤형 어드벤처 전문 여행사 ‘아모트래블’이 TIPS 프로그램(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R&D 분야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TIPS 프로그램은 획기적인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R&D(기술개발자금)를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아모트래블은 ‘아름다운 모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정여진 대표는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도시를 탐방하는 과정에서 어드벤처 투어 시장의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했다. 그중 가장 큰 문제로 ‘정보의 비대칭성’을 지적했다. 이러한 정보 격차는 여행자들에게 ‘어렵고 위험한 여행’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모트래블은 1:1 맞춤형 여행 상품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선정을 통해 아모트래블은 향후 3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비, 사업화 자금,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AI를 활용한 자동 맞춤 여행 일정 생성 툴과 여행의 예약부터 종료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정여진 아모트래블 대표는 “TIPS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 여행의 자동화에 한 발 더 다가섰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기억에 남을 어드벤처 여행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아시아 최고의 맞춤형 여행사로 성장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