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법인 ‘이노뱅크‘와 스타트업 전략 PR펌 ‘바다와하늘처럼‘이 지식재산권 보호와 PR 전략을 연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허/저작권 분쟁 해결 사례와 스타트업 PR 캠페인 사례 등을 공동으로 분석해 기업들에게 지식재산권 보호와 홍보 전략을 결합한 통합적 접근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이노뱅크의 고객 중 스타트업 PR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을 바다와하늘처럼에 소개하고, 바다와하늘처럼의 고객 중 특허/저작권 관련 자문이 필요한 스타트업을 이노뱅크에 소개하는 상호 추천 시스템 구축할 예정이다.
이노뱅크 김태훈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지식재산권 보호와 스타트업 PR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특히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바다와하늘처럼 이우람 대표는 “지식재산권 보호와 스타트업 PR 전략의 연계는 신생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이노뱅크와의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