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창업유관기관, ‘2024년 제2회 비.브릿징데이’ 개최

동남권 창업유관기관이 함께 주최한 ‘2024년 제2회 비.브릿징데이(B.BRIDGING DAY)’ 행사가 지난 14일 전국의 예비창업자 및 투자를 준비하는 스타트업 대상으로 개최하여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장학재단,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글로벌 벤처 투자 전문 기업 엑센트리가 공동 주관한 민·관·학 협력 행사다.

특히,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수도권 및 전국의 VC, AC 등 투자사를 부산에 초청하여 IR 데모데이를 개최하는 등 우수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다리(Bridge)’ 역할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IR 데모데이 ▲창업기업 서비스(제품) 홍보 부스 ▲컨설팅 부스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가한 창업기업은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 전략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의미가 있고 투자 유치의 문을 여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특히 2개역 분야로 나뉘어 총 40개의 기업이 현직 투자자 앞에서 완성된 IR 피칭을 선보이고 투자자의 피드백을 받으며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보다 많은 투자사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현장 실시간 송출을 통한 온라인 심사도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TIPS 운영 투자사를 비롯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총 47개의 투자사가 데모데이 심사에 참여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