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네트워크, 카페24와 업무협약 체결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카페24와 샌드박스가 협력해 온라인 브랜드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연결하고, 이들이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해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카페24 고객 브랜드사와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이커머스 사업 진출 지원 ▲브랜드·크리에이터의 이커머스 매출 확장 ▲양사 서비스 활성화·고객 다변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카페24의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에게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유의미한 파트너인 카페24와의 적극적인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 확장 및 매출 증대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유명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브랜드가 만나 상승효과를 내며 이커머스 생태계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의 상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