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HPE AI@HYPERSCALE 2024’ 참가

바이브컴퍼니(이하 바이브)가 한국휴렛팩커드 유한회사(HPE)와 엔비디아(NVIDIA)가 공동 주최한 ‘HPE AI@HYPERSCALE 2024’ 행사에서 자사 생성형 AI(Gen AI) 파운데이션 모델 ‘바이브GeM’을 비롯한 AI 솔루션들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HPE AI@HYPERSCALE 2024는 최근 LLM을 비롯한 AI 기술이 각 산업 분야에서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세계 1위 슈퍼컴퓨팅 통합 솔루션이자 액셀러레이터를 제공하는 HPE와 엔비디아가 AI가 가져올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는 지난 3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약 300명 이상의 HPE 파트너 및 고객사가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바이브는 바이브GeM 2 기반의 ‘바이브 서치’ 등 자사 솔루션과 지난달 공개한 HPE와의 협업 어플라이언스 서비스 모델인 ‘HPE KorLLM Appliance’를 소개했다.
바이브 서치는 RAG 기술이 적용되어 뉴스 등 신뢰할 수 있는 방대한 지식 또는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해 질의에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탐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HPE KorLLM Appliance’는 HPE의 고성능 슈퍼 컴퓨터 및 GPU 서버를 기반으로 바이브GeM 2, 바이브 서치, 바이브 챗봇 등의 솔루션을 통합한 형태의 어플라이언스 서비스 모델이다.

바이브 김성언 대표는 “HPE, 동국시스템즈와 전략적 협업 MOU를 체결한 이후 세 회사가 함께 다양한 사업적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사의 강점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