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셜 라이프 구독 서비스인 Soo House를 운영하는 (주)수앤캐롯츠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는 현재 14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보유한 글로벌 대학으로, 수준 높은 교육 커리큘럼과 함께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공동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oo House는 외국인 여행자와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파티, 관심사 기반의 유저 매칭, 모임 개최 지원 등 다양한 소셜 기능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관계자는 “서울에 비해 지방권 유학생들이 문화 체험이나 이벤트, 네트워킹에 참여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Soo House와 공동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유학생들의 한국생활은 물론 학업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수앤캐롯츠의 김수현 대표는 “행사 개최와 액티비티 큐레이션 외에도, 학생들이 자주 찾는 로컬 식당, 바, 상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Soo House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대구 지역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다채로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수앤캐롯츠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지방권 유학생들의 문화 체험 기회를 넓히고, 대구 지역의 글로벌 유학생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