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로봇 스마트팩토리 기업 고성엔지니어링이 로볼리전트(Roboligent Inc.)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고성엔지니어링은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로봇 기반 스마트팩토리 해외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건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고성엔지니어링의 자동화 특화 로봇 솔루션과 로볼리전트 로봇팔의 힘 조절, 유연성 등 엔지니어링 보유 기술의 융합을 바탕으로 AI기능을 접목시킨 로봇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를 통해 정밀함을 요구하는 현장에서도 인력 못지않은 작업 수행력으로 기존 로봇대비 폭 넓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이번 전략적 투자로 고성엔지니어링은 미국 내 스마트팩토리 구축 등 기술 협력을 통해 자체 기술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로볼리전트는 고성엔지니어링과 협력을 위한 인력, 운영 자금 등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자원을 확보해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고성엔지니어링 최창신 대표는 “최근 미국에서 로봇기업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로볼리전트는 고성엔지니어링과 사업영역 지향점이 같아서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며 “협력을 통해 미국으로 진출해 현지 로봇사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볼리전트 김봉수 대표는 “양사는 협력을 통해 딥러닝 AI 기반 로봇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해 미국 현지 스마트 팩토리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