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공간관리 전문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매년 우수한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 개선에 기여한 100개의 기업을 선정해 대통령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다. 에스앤아이는 ▲고용창출 실적 ▲청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일·생활 균형을 위한 업무 환경 및 복지제도 강화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스앤아이는 자산 및 건물관리 분야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에는 프롭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후 다양한 신규 상품을 개발해 중소형 빌딩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피플 퍼스트(People First)’라는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300명 이상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강서구청과 일자리 업무 협약을 체결해 지역 인재 채용에 앞장섰으며, 최근 2년간 서울 출신 채용 인원 중 약 30%를 강서구 지역 인재로 우선 채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2017년 설립된 자회사 드림누리를 통해 취약계층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족 친화 인증 기업’으로서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육아휴직, 출산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며, 근무 유연성을 확대하기 위해 30분 단위 휴가 제도와 리프레시 휴가를 도입했다. 또한, 직원들을 위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과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등 복지 증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형원준 에스앤아이 대표는 “에스앤아이는 우수한 인재 채용과 더불어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며, “특히, 근무 유연성 확대, 건강과 웰빙 증진, 역량 개발 지원을 중심으로 한 ‘GWP(Great Workplace Program)’를 통해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프롭테크 기반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