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비시 전자기기 구독서비스 ‘폰고(phoneGO)’ 운영사 ㈜피에로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팁스’는 미래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 보유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성장이 기대되는 초기 기업(창업팀)을 대상으로, 민간 투자사와 함께 발굴 및 집중 육성하는 정부의 대표적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연구개발(R&D) 자금을 비롯해 창업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피에로컴퍼니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AI 기술 개발에 집중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중고기기 렌탈 시장의 혁신적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피에로컴퍼니 박민진 대표는 “최근 중고 전자기기 시장이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지만, 이를 렌탈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은 이제 막 성장이 예측되는 걸음마 단계라고 할 수 있다”라며 “이에 해당 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최적화된 기술적 혁신이 필요한 시점으로, ‘중고 전자기기의 렌탈 수요를 예측하는 AI 엔진’은 리퍼비시 전자기기 렌탈 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경제 순환 구조 구축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속적인 혁신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피에로컴퍼니는 향후 관련 솔루션 고도화를 중점 추진해나가며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