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웹뷰어 2.0’, GS인증 1등급 획득

인공지능(AI) 전자문서 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가 자사의 ezPDF WebViewer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ezPDF WebViewer 2.0(이하 웹뷰어 2.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였다고 12일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 품질을 엄격하게 평가하여 부여되는 국가 인증으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보안성 등 총 9가지 품질 요소를 검증한다. 이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의 제3자 단가 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유니닥스는 전자기록물의 영구보존 포맷인 PDF/A-1 연구를 시작으로, 정부24, ezPDF 에디터온, 전자인장 시스템 v2.0, 보이는TM 시스템 등을 선보이며 전자문서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금번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ezPDF 웹뷰어 2.0은 기존 웹뷰어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 제품으로, HTML5 기반의 실시간 PDF 뷰어 솔루션이다. TTS(텍스트 음성 변환), 돋보기, 북마크 기능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성과 기능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기존 ezPDF 웹뷰어 1.0은 여러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과 다수의 기업에서 채택되어 다년간의 사용성과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유니닥스 관계자는 “기존 솔루션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GS인증을 1등급 획득으로 제품의 사용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며 “이번 GS 1등급 획득을 바탕으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제품의 가치를 증명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