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로보틱스(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자회사)가 푸드테크 전문 산업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행사에는 재능대학교 이남식 총장을 비롯하여 이주미 산학협력단장, 김홍일 호텔관광과 학과장, 비-로보틱스 김민수 대표, 신용호 실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비-로보틱스와 재능대학교는 푸드테크 관련 서비스의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호텔관광과를 통해 2025년도 전문 교육 과정을 열고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비-로보틱스는 2022년 2월 우아한형제들에서 분사한 이후 로봇 기술을 활용하여 음식 배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2024년 6월까지 2200여 개 매장에 3500여 대의 서빙로봇을 공급했으며, 최근 호텔, 골프장, 당구장, PC방 등 다양한 공간에 도입되며 활용 범위가 넓어졌다.
비-로보틱스 김민수 대표는 “배민로봇의 푸트테크 전문 서비스와 재능대학교의 외식, 서비스 산업 교육 노하우가 더해지면서 미래의 로봇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교육 기간과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능대학교 이남식 총장은 “업계와 학계가 만나 푸드테크 서비스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의 고민을 나누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간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며 “비-로보틱스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십분 활용하여 푸드테크 산업의 인재양성과 기술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