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데이터,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기업 퍼즐데이터(대표 김영일)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스케일업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퍼즐데이터는 자사의 핵심 기술인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의 연구개발(R&D)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스케일업 팁스는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민간 투자와 정부 지원금을 매칭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퍼즐데이터는 이 기회를 통해 다양한 분석 모델을 개발하고, 플랫폼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특히, AI와 머신러닝(ML) 기반의 분석 기능을 확대함으로써 더욱 정교한 프로세스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된 ‘프로디스커버리 3.3’에서는 생성형 AI를 적용한 챗봇 ‘PiDi’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였다. 이를 통해 복잡한 분석 결과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퍼즐데이터는 국내외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퍼즐데이터의 솔루션은 신한은행, KB국민은행, 교보생명, SK텔레콤, LS일렉트릭 등 국내 주요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스케일업 팁스 선정을 계기로 기술력과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월, 퍼즐데이터는 ‘프로세스 마이닝 워크숍 2024’를 개최해 최신 동향과 실전 사례를 소개할 예정으로, 많은 전문가와 기업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