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공기관 ESG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심한식)은 지난 20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서울시 중구지역 소재 공공기관 ESG 협의체 발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관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직무대행 김혜숙),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으로 지역사회 환경적·사회적 책임의 적극적 실천에 뜻을 함께하는 기관들이 손을 맞잡았다.

협약식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기획경영본부장, 서민금융진흥원 경영혁신본부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경영혁신본부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공공기관 ESG 협의체는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상호발전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공동 노력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 공공기관 ESG 협의체 운영 ▲ 기관별 ESG 경영 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 그 밖에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및 수행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심한식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직무대행은 “공공기관의 ESG 역량 강화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주요한 과제”라며 “앞으로 공공기관 ESG 협의체와 함께 지역사회 ESG 경영 확산과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본원의 고유성을 활용한 ESG 경영활동을 지역사회로 확산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