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인터넷 ‘TUMS v4.0’, GS인증 1등급·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정보보안 전문 기업 잉카인터넷은 TACHYON UMS v4.0(매체제어솔루션, TUMS)은 국가정보원의 보조기억매체보안관리지침을 준수하는 매체제어에 최적화된 관리시스템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어 한국시스템보증(KOSYAS)으로부터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을 위한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과 성능, 안정성, 신뢰성 등 9가지의 항목을 평가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며,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수의계약이 가능해지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도입하는 정보보호시스템과 네트워크 장비 등 IT제품에 대해 공인 시험기관이 ‘국가용 보안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지 시험해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제도이다.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한 제품은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 적합성 검증을 생략할 수 있다.

TACHYON UMS v4.0은 ▲비인가 저장 매체와 장치에 대한 통제 및 관리 ▲데이터 케이블에 대한 정책관리 ▲MTP 허용/차단 정책 관리 ▲Bad USB 취약점 원천 차단, ▲멀티 인사DB 연동 기능 등을 제공한다. 보조관리 매체를 통해 기업 내 주요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중앙에서 통제 및 관리함으로써 내부 정보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시킨다. 보조기억매체 분실 시 사용 통제 및 자동으로 데이터 삭제가 가능해 보안 유출 사고 위협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성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잉카인터넷의 매체제어솔루션 TUMS v4.0은 이번 인증으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며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