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4일부터 양일간 ‘2024 예비창업패키지 기프트 프로그램 선정자’ 및 경상남도 내 우수 예비창업자들과 함께 거제 벨버디어 리조트에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예비창업패키지 기프트 프로그램’은 경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자금 지원, 창업교육, 멘토링 등의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경남도 내 우수 예비창업자들을 발굴·지원하여 성공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창업캠프’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의 사업계획서를 고도화하고, 아이템 피보팅(사업 방향 전환) 전략을 수립하며, 자금 조달 방안을 구체화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들이 이어졌다. 또한 그룹 멘토링과 모의 IR(투자제안) 발표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고 전문가들로부터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기프트 프로그램 선정자들의 역량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도내 우수 예비창업자들과 함께하는 협력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창업캠프 참가자들은 이후 경진대회를 통하여 자신의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평가받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기회를 얻게 된다.
창업캠프에 참석한 한 예비창업자는 “기프트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고객 지향적이고 명확한 사업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었고, 차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사업 확장에 집중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경남도는 ‘23년부터 해당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지역 내 창업 인프라를 강화하고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정부와 경남도와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그들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