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비타민은 지난 9월 7일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2024 제8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제6회 사회공헌 공로대상으로 국회 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청년들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도록 격려하는 목적으로, 청년의 날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한 기업, 단체, 개인에게 주어진다.
나눔비타민은 기존 오프라인 기반 결식아동의 식사 인프라 문제를 디지털로 전환하여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나눔비타민이 개발한 우리동네 식사나눔 플랫폼 ‘나비얌’은 기부한 내역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수혜자는 급식카드 인증 한 번이면 가맹점의 위치, 운영 시간, 무료 식사 쿠폰 및 할인 쿠폰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직접 필요에 맞는 지원을 선택할 수 있다.
나눔비타민 김하연 대표는 “기존 기부 시장은 대부분 현금으로 이루어지며, 큰 비용이 운영비와 인건비로 사용되고 있다. 나눔비타민은 실시간으로 기부 내역을 자동화하여 비용을 절감했고, 수혜자 중심의 다양하고 효율적인 기부가 가능하다.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통해 쉽게 나누고, 나눔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결식 우려 아동과 지역 청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