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슬에이아이, 업스테이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AI 통합 플랫폼 운영사 베슬에이아이(VESSL AI) AI 기술 기업 업스테이지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비즈니스 인프라를 공유하고 기술적 상호 보완에 집중할 예정이다베슬에이아이의 ‘VESSL 플랫폼을 업스테이지의 다양한 인프라와 통합해 AI 모델의 안정성과 호환성을 높이고비용 효율성을 강화해 국내외 기업의 AX(AI 전환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베슬에이아이는 현재 AI 도입과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MLOps-LLMOps(머신러닝대형언어모델 운영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업스테이지는 자체 개발한 대형언어모델(LLM) ‘솔라’를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AI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양사는 AI 공급 과정에서 중복되는 역할을 조정하고각자의 강점을 극대화해 기술적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양사는 미국과 한국을 중심으로 세일즈와 마케팅 등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대표적으로 규정 및 보안 문제로 기업들이 선호하지만 초기 비용이 큰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의 AI 도입 시비용 효율적인 라이센스 제공으로 고객사의 부담을 줄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베슬에이아이 안재만 대표는 “다국어 LLM 모델을 개발하는 업스테이지와 협력함으로써 기술적 인사이트와 더불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VESSL 플랫폼을 통해 AI 인프라에 혁신을 가져오고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 베슬에이아이와 손잡고 글로벌 AI 시장 공략을 위한 초석을 다지게 되어 기쁘다,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솔라 LLM을 앞세워 전 세계 기업 고객에게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