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Q 테크놀로지스, ‘래디컬 세미컨덕터’ 인수

‘BTQ Technologies Corp.(BTQ 테크놀로지스, 이하 BTQ)’가 ‘래디컬 세미컨덕터(Radical Semiconductor)’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BTQ는 캐나다, 독일, 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으로, 첨단 네트워크 보호와 퀀텀 시대의 사이버 보안 문제 해결을 목표로 설립됐다. 이번에 인수한 래디컬 세미컨덕터는 스탠포드 대학교 출신의 창업자들이 설립하여, 시드 투자만 500만 달러(약 65억원) 규모를 유치한 스타트업이다.

래디컬 세미컨덕터는 ‘CASH(Cryptographic Accelerator with Secure Hardware)’ 아키텍처를 비롯한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프로세싱 인 메모리(processing-in-memory)’ 방식을 활용해 안전하고 민첩하면서도 재구성 가능한 암호화 가속기를 구현한다.

BTQ 테크놀로지스 최영석 부대표는 “이번 인수는 BTQ가 양자 보안 통신 및 암호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래디컬의 CASH 아키텍처가 우리의 로드맵을 가속화하고 양자 시대를 준비하는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전문성 통합을 통해 포스트 퀀텀 세계에서 중요한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는 고급 암호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래디컬 세미컨덕터의 션 해킷(Sean Hackett) 대표도 “양자 보안 암호화 분야의 선도 기업인 BTQ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래디컬의 CASH 아키텍처가 수십억 개의 칩을 양자 컴퓨터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만큼 BTQ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이 핵심 보안 기술을 대규모로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