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 ‘클링커즈’에 시드투자 단행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이주노동 생태계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컨설팅 및IT 플랫폼을 운영하는 ‘클링커즈’(CLINKERS)에 시드투자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클링커즈는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이주노동 생태계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미 몽골, 남아프리카, 태국 등의 기업에 IT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클링커즈의 주요 서비스인 ‘글로우(GLOW)’는 ▲이주노동자에게 필요한 커뮤니티 기반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용주, 기관 및 사업자에 연결하며, ▲ 송금, 대출, 보험 등 금융 서비스를 포함한 생애주기 전반을 관리하는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주노동 전체 생애주기 관리 플랫폼을 지향한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배상승 대표는 “글로벌 이주노동자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클링커즈가 제공하는 ‘글로우’ 플랫폼은 이주노동 생태계의 핵심 문제를 해결하고 하이퍼로컬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며, “앞으로 이주노동자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클링커즈 서성권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 자금을 바탕으로 글로우 커뮤니티의 고도화 및 국내 서비스 정식 런칭을 통해 10만 명의 이주노동자 사용자 확보를 1차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