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IC·씨엔티테크, ‘2024 상즉인인즉상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GSIC(회장 임성중)가 대학생 창업자들에게 발전적인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 상즉인인즉상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1위 액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사회적 문제 해결 또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대학(원)생 창업팀을 대상으로 하며, 스타트업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민간형 스타트업 페스티벌 ‘V SUMMIT’의 부대행사로 진행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신청 기간은 9월 24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며, 지원자가 많을 경우 연장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창업자(팀)의 아이디어와 문제해결 능력, 잠재적인 시장 규모, 구체적인 실현 방안 등을 서면심사로 진행되며, 2차 영상심사는 3분 이내 영상발표로 창업자(팀)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 및 실행 가능성을 심사할 계획이다.
본선은 2차 영삼심사를 통과한 최종 10개팀을 선발하여 IR데이를 개최하고, 발표 및 질의를 통해 최종 6개팀을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GSIC의 임성중 회장은 “모든 이가 창업가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즉 창업가DNA가 있다고 생각하며 그 DNA를 찾고자 한다. 창업가 발굴에서 더 나아가 커뮤니티 내에서 창업가와 투자자가 상호 도움을 주고 받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대학생 창업자들이 자신의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