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마인드, 청주·음성·괴산서 AI 돌봄로봇 교육 실시

미스터마인드는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돌봄로봇을 청주, 음성, 괴산에선 진행된 돌봄로봇 교육에서 소개했다.

미스터마인드의 돌봄로봇은 홀몸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음성 명령으로 대화, 알림, 음악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노인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우울증, 치매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스터마인드는 청주, 음성, 괴산 교육 간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AI 돌봄로봇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로봇의 사용법 및 앱 활용 방법에 대해 심층적으로 설명했다.

AI 돌봄로봇은 65세 이상 무연고, 가족 단절, 기저질환이 있는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어르신들의 말벗 역할과 일상 케어를 통해 우울증, 치매 및 자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 내용에는 인공지능 돌봄로봇의 주요 기능 소개, 사용 방법 안내, 콘텐츠 및 앱활용 방법 등이 포함됐으며, 교육을 이수한 생활지원사들은 주 1회 이상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로봇 사용법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것이다.

미스터마인드 관계자는 “AI 돌봄로봇을 통해 홀몸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하며,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혁신과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주시는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