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발굴하고 투자한 ㈜하이드로오아시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육성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민간 주도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기관이 기업을 추천하면 중기부가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년‘팁스 운영사’로 지정되어 기술역량을 갖춘 기업을 직접 발굴해 먼저 투자한 후, 중기부에 기업을 추천하면 평가를 거쳐 팁스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는 프로세스다.
하이드로오아시스는 독자적인 향기 성분 포집 기술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논알코올 와인을 생산하는 프로젝트로 팁스에 선정되어 향후 2년간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추가 지원을 받게 된다. 이 기술은 와인의 알코올을 제거하면서도 본연의 향기와 풍미를 보존해,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도 건강한 논알코올 와인을 생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하이드로오아시스는 와인의 탈알코올화에 그치지 않고, 와인의 휘발성 향기 성분만을 선별적으로 회수하여 와인의 본래 향기를 유지하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고압균질 공정을 통해 와인의 입자를 나노화하여 관능 품질을 개선해 설탕 없이도 맛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논알코올 와인의 대량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