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자인 플랫폼, Meshed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랜딩은 지난 9월 18일부터 9월 19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메디나에서 열린 ‘리더십 포럼’에 참여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리더십 포럼’은 사우디 메디나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사우디 진출을 희망하는 11개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개최한 투자 포럼이다.
이날 양국 관계자들은 사우디 ‘비전 2030’ 목표에 부합하기 위해 ▲양국 협력 프로젝트를 통한 새로운 일거리 창출 ▲양국의 공동 투자 및 투자유치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진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방안 등이 필요하다고 뜻을 모았다.
주식회사 랜딩의 Meshed는 3D 디자이너의 파일 보관 및 공유, 팀원간 커뮤니케이션, 어려운 아이디에이션 문제를 웹 구현 기술과 AI로 해결하는 3D 디자인 워크플로우 플랫폼이다. 웹기반 Meshed에 3D 파일을 업로드하여 여러 개의 파일로 구성된 3D 모델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링크로 공유받은 3D 모델에 코멘트를 직접 작성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또한, 3D 모델 생성 AI를 포함한 다양한 AI들은 한 곳에서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쉽게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와엘 칼리드 다칼 사우디 메디나 상공회의소 기업가위원회 위원장은 “비전 2030에 맞춰 사우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식회사 랜딩 김태현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우디 메디나 상공회의소와 투자 유치를 의논 중이며 Meshed가 한국 뿐만 아니라 사우디 현지 수요와 함께 글로벌 진출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