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몰리스튜디오,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멤버십 기업인 알리몰리스튜디오가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과 AI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순천 지역 학생들이 최신 디지털 신기술을 학습해 미래 산업에 대비하고, 지역 차세대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에는 AI 디지털 콘텐츠 제작 관련 교육 지원, AI 디지털 문화 콘텐츠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자문 및 교육 제공, K-culture 교육발전특구 진로 교육 지원 등이 포함된다. 알리몰리스튜디오는 자사의 교육 IP를 활용한 ‘AI 크리에이터 허브’를 통해 미드저니, 블렌더, 언리얼 엔진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자사가 개발 중인 AI 기반 애니메이션 ‘아스트로스테이션’ 프로젝트에 학생들이 참여해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도 마련된다.

알리몰리스튜디오는 이번 협약 외에도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산대학교 등과 산학 협력을 통해 VR 교육 및 융합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주관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과도 협약을 맺어 빅데이터 관련 실무 중심의 교과목 개설과 기술 교류에 참여하고 있다.

허용국 알리몰리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순천이 AI와 디지털 콘텐츠 교육의 중심지로 도약할 것”이라며, “순천 지역 학생들이 글로벌 AI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