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젠엑시스가 ‘2024년 글로벌 진출 성장 가속 프로그램’에서 라이선스 아웃 전략 수립 및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제약ㆍ바이오 기업을 오는 11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바이오허브가 주관하며, 서울 소재 10년 이내의 바이오ㆍ제약ㆍ헬스케어 창업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젠엑시스는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아웃 분야 수행기관으로서, 제약ㆍ바이오 기업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미국 보스턴 현지 프로그램을 통해 다국적 제약사와의 파트너십 미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기업들은 잠재 수요처 리스트 도출, 네트워크 구축,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얻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기업 출신 비즈니스 개발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실질적인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특히, 미국 보스턴에서의 현지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시장의 중심에서 전략 검증 및 고도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필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젠엑시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GGAP(Genaxis Global Accelerating Program)’을 선택해야 한다.
젠엑시스 손미경 대표는 “세계 경기 침체와 투자 위축 속에서 제약ㆍ바이오 기업들이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현실적인 전략으로 라이선스 아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계약 성사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